‘거제에서 한 달, 숨 쉼’ 1차 참가자 모집

tourinside

Updated on:



거제시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장기 체류 여행 지원사업인 ‘거제에서 한 달, 숨 쉼’ 1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4년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프로젝트의 일환인 ‘거제에서 한 달, 숨 쉼’은 지역 내 장기 체류 여행을 지원을 통해 ‘오랜 기간 머무르며 여유롭게 즐기는’ 여행 분위기를 조성하고, 참가자들은 SNS 홍보활동 미션을 수행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거제시의 매력을 알리고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올해 참가자격은 만19세 이상 경남 지역 외 거주자로, 참가자가 직접 거제 내에서 자유여행을 기획하고 SNS 등을 통해 이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어야 한다. 거제시는 신청인원을 지원동기(30점), 여행계획(30점), 홍보계획(40점), 가점(청년 여부·최대 10점) 네 가지 항목에 따라 평가 후 고득점자 순으로 15팀 내외의 참가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1차 사업에 선정된 자는 오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기간 내 최소 5박 이상 여행을 실시해야 하며, 시는 선정자를 대상으로 하루 5만원 범위 내에서 숙박비(실비)를 최대 29박까지 팀별(팀당 2명 이내) 지원하고, 여행전체 기간 내 최대 10만원 범위(7박 미만 일정 7만원 범위 내)에서 개인별 유료관광지 입장료 등의 체험비를 실비로 지원한다.

시는 1차 사업에 이어 3차 사업까지 연내 총 3회에 걸쳐 해당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와 공고문 또는 관광과 관광마케팅팀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